[공헌단] 시카고 예술대학 Paul Coffey, 예술과 사회공헌의 만남을 소개하다
‘사회공헌 해외명사 초청강연’이 12월 10일 목요일 오전 11시 서울대학교 MoA 미술관 오디토리엄에서 진행된다.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단장 안상훈, 이하 공헌단)은 서울대학교 미술대학(학장 이용덕)과 연계하여 선한인재 양성 및 사회공헌 의식 고취를 위해 시카고 예술대학(SAIC; School of the Art Institute of Chicago)의 폴 카피 부총장(Paul Coffey, Vice Provost and Dean of Community Engagement)을 초청하여 ‘Give More Than You Get’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폴 카피 부총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예술과 사회공헌활동의 융합 소개 및 활동 설계 방향을 제시하고, 서울대학교 미술대학과 시카고 예술대학에서 진행해 온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사회공헌의 가치를 인식하고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시카고 예술대학은 1866년 설립되어 미술교육, 패션 디자인, 건축, 회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국 최고로 평가받는 예술 교육기관이다. 고정관념을 깨는 교육 철학을 기반으로 비판적 사고, 엄격한 조사, 유연한 창의력 증진 등 예술교육의 접근 방법을 다양화 하면서 고교생을 위한 서머 프로그램 등 지역사회에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 중이다.
공헌단 관계자는 “이번 강연으로 서울대의 예술 및 미술 교육과 협력을 통한 미래상이 제시되고 이를 통해 대학 및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사회적 이슈에 예술 및 미술을 접목할 수 있는 활동을 파악하고 국내 수요에 맞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강연은 예술과 사회공헌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웹페이지(http://goo.gl/forms/TRQhzQmCRO)를 통해 신청한 후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