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헌단] 2025 SNU멘토링 「서울대탐방」 활동 소식
서울대학교 글로벌 사회 공헌단은 7월 26일과 8월 2일 서울대 관악캠퍼스에서 제23회, 제24회 ‘2025년 SNU멘토링 「서울대탐방」’을 진행했습니다.
SNU멘토링은 2009년 전국의 중고등학생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과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시작된 온라인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서울대학생 멘토와 중고생 청소년 멘티가 약 1년 동안 진로·학업·일상 고민 등을 주제로 온라인에서 만나 1:1 멘토링을 진행한합니다. 매년 여름 오프라인에서 개최되는 서울대탐방은 멘토와 멘티가 실제로 만나서 보다 깊은 관계를 형성하고 남은 하반기 활동에 효율적으로 멘토링이 이뤄질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올해 서울대탐방에는 서울대학교 학생 멘토 108명과 강릉, 강화, 경산, 단양, 대전, 신철원, 홍천 등에 위치한 전국의 중·고등학교에서 온 멘티 125명, 인솔자 48명, 그리고 서울대 스태프 및 직원 30명 등 총 311명이 참여했습니다. 양일에 걸친 행사에서는 게임을 통한 아이스브레이킹을 시작으로, 그룹 멘토링, 1:1 멘토링, 캠퍼스 투어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서울대탐방에 참여한 청소년 멘티들은 “서울대를 탐방하며 궁금한 것도 풀리고 멘토에게 질문했을 때 친절하게 알려주어 좋았다.”, “서울대 탐방을 통해 공부하는 방법과 마음가짐을 많이 배운 것 같다.”라고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또한, 멘토로 참여한 학생들은 “누군가를 챙기고 이끄는 일이 처음이었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저의 새로운 모습을 알게 된 것 같다.”,“서울대가 갖는 사회적 책임과 공헌의 무게에 대해 한층 더 깊이 생각하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멘티와 멘티 모두에게 뜻깊은 시간이 되는 서울대탐방과 앞으로 진행될 글로벌사회공헌단의 SNU멘토링 활동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