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19일 ~ 20일 양일간 서울대학교 자하연 앞에서 사회공헌PLUS 행사 중 하나인 열린마당이 진행되었습니다. 사회공헌PLUS 전체 행사 열린마당, 경진대회, 샤눔리더스클럽, 아카데미의 세부행사로 구성되며, 열린마당은 그 중에서도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자신들이 참여했던 사회공헌 활동을 홍보하기 위해 운영회의를 진행하고, 손수 홍보물을 만들어 부스를 진행한다는 점에서 학생주도적인 홍보활동입니다.
이번 열린마당 행사에서 국제 사회공헌 활동으로는 공헌유랑단 네팔 봉사단, 라오스 봉사단, 베트남 빈딘 봉사단, 우즈베키스탄 봉사단 부스가 열렸으며, 지역 사회공헌 활동으로는 학생사회공헌단과 협력기관인 피난처, 청년행복학교별 부스가 운영되었습니다. 각 부스별로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팔찌, 비누 만들기뿐 아니라 봉사단 활동에 대한 이해를 돕는 퀴즈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양일간 열린마당 방문객은 약 700명으로 부스 참여학생들은 ‘글로벌사회공헌단에서 진행하는 활동들을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 ‘활동이 사회에 기여되고, 활동하는 학생들도 즐거워보여서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나도 참여하고 싶다’ 등의 후기를 남겨주었습니다. 앞으로도 글로벌사회공헌단은 창의적이고 사회에 선한 가치를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할 뿐 아니라 참여 학생들의 개인 역량개발 및 성장을 도모하는 활동을 기획하는데 노력을 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