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봉사교과목 공지사항

2017학년도 2학기 사회봉사교과목 공지사항(기말설문지 추가, 기말평가회 일정 변경 171207수정)

2017-08-28l 조회수 6410

2017학년도 2학기 사회봉사교과목 공지사항(교육일정)

 

  

★2017학년도 2학기 사회봉사교과목 진행 일정 안내★

- 첨부파일 꼭 확인해주세요!!!

  

★기본교육 & 심화교육 & 기말평가회 일정 및 장소 안내★

- 첨부파일 꼭 확인해주세요!!!

 

* 본인의 분반은 수강신청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본인의 강좌번호가 본인 분반입니다.)

 사회봉사1의 경우, 교과목번호 053.003로 표시 됩니다. 강좌번호***을 확인하세요.

 사회봉사2의 경우, 교과목번호 053.004로 표시 됩니다. 강좌번호***을 확인하세요.
 사회봉사3의 경우, 교과목번호 053.005로 표시 됩니다. 강좌번호***을 확인하세요.

 ※ 꼭 다시 한 번 확인하세요.

 

1. 기본교육: 2시간 / 사회봉사 1,2,3 강좌를 듣는 모든 수강생이 필수로 듣는 수업! 첨부파일 확인하신 후, 꼭 참석해주세요.


이번 기본교육은 

1차 - "글로벌사회공헌과 기술 창업" (고산 A-TEAM VENTURES 대표님, 9/5  화 오후 16:00~18:00)

2차 - "의료나눔" (안규리 의과대학 교수님, 9/6 수 오후 16:00~18:00) 으로 진행됩니다.

둘 다 흥미로운 수업이니 만큼 자유롭게 반을 선택해서(복수수강도 가능 ^^) 수강하시면 됩니다.
* 기본교육은 대체수강에 따른 결석사유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2. 심화교육 : 1시간 / 각 해당 분반의 지도교수님 수업으로 모든 수강생 필수 교육! (타 분반 대체수강 가능)

3. 중간평가회: 1시간 / 각 해당 분반의 지도교수님 수업으로 모든 수강생 필수 교육! (타 분반 대체수강 가능)
 ※중간평가회 참석 이전 중간평가서(설문지) 작성 필수! 10월 23일 23:59까지 기한 엄수 / 링크 ☞ https://goo.gl/TQ3XcB

4. 기말평가회: 2시간 / 필수로 수강해야 이수조건이 충족됩니다. 각 분반 기말평가회 일정을 확인하시고, 당일에 최종보고서(지도교수님께 제출)와 설문지(온라인 제출)를 제출해주세요. 
 “최종보고서”는 기말평가회 때 지도교수님께 제출,

    "기말 설문지"는 Google Docs 링크(☞ https://goo.gl/ACshbs ) 로 12월13일 23:59까지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관별 OT는 기본교육 및 심화교육과 별개임.(각 봉사기관의 봉사담당자와 상의) 

 

 

∎ 체크 사항

 

1. 자신이 활동할 봉사기관에 사전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사전 연락하여 아래의 사항들에 대한 담당선생님과 함께 상의해주시기 바랍니다.

 

① 기간 내에 26시간 이상을 이수할 수 있도록 기관담당자 선생님과 미리 상의하여 조정하세요. (봉사활동 기간: 2017년 9월 8일(금) ~ 2017년 12월 7일(목))

 

② 봉사활동계획서는 봉사활동 시작 전에 기관 담당자(슈퍼바이저)와 봉사자가 함께 작성 후, 각자 서명해야 합니다.

 

③ 기관연락처를 모를 시: 글로벌사회공헌단 홈페이지 > 사회봉사교과목 > 봉사기관 소개 ‘2017-2학기 기관 소개서’ 에서 검색

 

2. 봉사활동 계획서 9월 22일(금) 16:00까지 제출

: 기관에서 사회봉사실로 직접 제출합니다.(e-mail 또는 fax)

 (단, 부득이한 경우에는 학생이 사회봉사실로 제출합니다.)

 

 3. 기본교육 및 심화교육, 중간평가회 및 기말평가회 참석불가에 따른 대처방안
 ① 기본교육 불참

 기본교육은 2회에 걸쳐서 진행됩니다. 기본교육은 사전 연락 없이 자유롭게 날짜를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습니다. 만약 2번의 기본교육을 모두 불참할 경우에는 최소 수업 1일 전에 다음 양식을 작성(☞https://goo.gl/Mbx8Vt) 하시고, 그에 따른 대체활동을 수행하기 바랍니다.
☆ 불참 시 대체활동 : 결석사유서(조기 제출)와 3시간 추가활동확인서 제출(학기말 제출) 

 ② 심화교육 / 중간평가회 / 기말평가회 불참

: 수업에 준하는 공식적이고 불가피한 이유로 심화교육 / 중간평가회 / 기말평가회에 참석하지 못하거나 다른 분반을 대체수강 해야야할 시 수업 전에(늦어도 강좌시작 전주 목요일까지) 미리 입력(☞https://goo.gl/MHULrr) 해주시고, 그에 따른 대체활동을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 대체수강 시 → 결석사유서 제출
     모두 불참 시 → 결석사유서(조기제출) + 3시간 추가활동확인서 제출(학기말 제출) (중간평가회는 a4용지 1장 분량의 사회봉사활동 수기 제출)


대체수강과 불참에 따른 대체활동과 관련된 양식은  (글로벌사회공헌단>사회봉사교과목> 문서양식)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링크: http://igsr.snu.ac.kr/activities/student-volunteer-course/application-forms-and-required-documents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중 "수강생유인물"을 참고해 주세요.

 

5. 기관평가서 
: 해당 봉사기관 담당자선생님께서 2017년 12월 7일(목)까지 사회봉사실로 제출해주시는 것이므로, 기한 내에 잘 보내달라고 부탁해주세요.

 

6. 기말평가회 기간(2017년 12월 8일(금) ~ 12월 14일(목)) 전에 자신의 강의실과 정확한 일정을 첨부파일로 확인한 후 해당 분반에 출석하시고, 기말평가회 때 최종보고서를 교수님께 직접 제출해주세요.

 

7. 사회봉사교과목 이수를 위한 과제 제출 목록 첨부파일에서 확인하기 (필수 제출! 미제출시 U학점)

 

 


 



★ 강의실 및 일정 변경 가능성이 있으니 , 수업 전에 공지 한번 더 확인 부탁드려요! ★

170829 수정 - 이은주 교수님 기말평가회 일정 변경(12.13. 7시~9시 / 153동 201호)
170830 수정 - 조비룡 교수님 심화교육 일정 변경 (9.12. 6시 ~ 7시 / 153동 201호)
171128 수정 - 김혜란 교수님 기말평가회 장소 변경 (기존 101호 → 변경후 201호)
171128 수정 - 이인성 교수님 기말평가회 장소 변경 (기존 101호 → 변경후 201호)
171128 수정 - 이유미 교수님 기말평가회 일정 변경 (기존 12/12 17~19시 → 변경후 12/11 19~21시)
171207수정  - 이기영 교수님 기말평가회 일정 변경(기존 12/12 19~21시   변경후 12/15 16:3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