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Announcement

[알림] 학생사회공헌단 22기 신입단원을 모집합니다.(~3/2)

2024-02-16l 조회수 1402


 

안녕하세요. 봄학기를 맞아 학생사회공헌단에서 22기 신입 단원을 모집합니다.


1. 서울대학교 학생사회공헌단이란?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 소속 학내 공식 단체로서, 학생들이 직접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 및 실천함으로써 자발적인 사회공헌 문화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어떤 활동을 하나요?

학사공에서는 매 학기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한 후 한 학기 동안 활동을 진행합니다. 지난 학기에는 브릿지라는 대주제 아래 우리 사회의 다리를 지어보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도담도담, ’피스오브케이크, ’푸릇푸릇, ’나는 멋지게 살기로 했다(나멋살)‘, ’컬러풀리팀의 다섯 개 팀이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 사이를 연결하고 공동체 간의 연대를 확장하는 프로젝트를 하였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동행(同行)’이라는 대주제 아래 함께 걷는 사회를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서로의 발자취를 바라보고 앞으로 내딛을 발걸음을 응원하는 프로젝트를 기획했습니다. ‘다만세(다시만난세대)’, ‘재치(재생과치유)’, ‘꿈꾸는 거북이, ‘배프, ‘컬러풀리팀의 다섯 개 팀이 여러 사회 구성원에 대한 진정성 있는 이해를 통해 함께 나아가는 공헌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각 팀은 모든 사회 구성원들이 각자의 속도로, 각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 구체적인 공헌 활동 주제는 아동-노인 세대교류 여행프로그램 운영, 자원재생활동가 대상 예술 힐링 프로그램 운영, 느린학습자 독서프로그램 운영, 배리어프리 전시 및 강의실 여건 안내 개선, 시각장애인의 색상 인지 및 색조화장 배리어프리를 위한 연계 활동으로 선정하였습니다.


3. 모집대상

서울대학교 학부생 및 대학원생 중 사회공헌을 즐겁게 실천하고 싶은 누구나


4.
모집일정

 

일자 내용 비고
2/16() ~ 3/2() 지원서 접수 오후 6시 마감
3/3() 서류 합격자 발표 개별 공지
3/4() ~ 3/6() 면접 온라인 면접
3/7() 최종 합격자 발표 개별 공지
3/8() 20 신입 OT & 교육세션 온라인 진행/ 필참

 

5. 지원방법

1) 글로벌사회공헌단 홈페이지에 접속 (https://snusr.snu.ac.kr/)
2)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3) snuscsr@gmail.com으로 메일 접수

 

6. 문의

공식 인스타그램에 서울대학교 학생사회공헌단(@snu_scsr_)’DM으로 문의

(https://www.instagram.com/snu_scsr_/)


7.
기타

1) 매 학기 1365 자원봉사 실적확인서 발급 (활동인증형)

2) 수료증 발급 (수료기준 충족자에 한해)



학사공의 활동이 궁금하시다면

공식 인스타그램에 서울대학교 학생사회공헌단(@snu_scsr_)’을 검색해주세요!



학생사회공헌단 기획실천본부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첨부파일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