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헌단 소식

[공헌단] 2023 동문과 함께하는 군산 SNU공헌단 활동소식

2024-01-31l 조회수 159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 2023 동문과 함께하는 군산 SNU공헌단의 활동이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군산 SNU공헌단은 군산 밤하늘의 별처럼 빛나는 공헌단이라는 뜻의 군밤 공헌단이라는 하나의 팀명으로 서울대 학생단원, 동문단원, 군산대 학생단원이 함께 이야기를 만들었습니다.

 

116일부터 19일까지 34일간 군산지역 아동·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참여자들의 꿈을 찾는 꿈찾기 프로그램’, 나를 알아가고 미래를 준비하는 인생 로드맵’, 가족 간 교류를 촉진하는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1일차(16)>

첫째 날에는 아이스브레이킹활동으로 참여자와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멘티들은 멘토와 함께 팀미션을 수행하며 목표 달성과정 설계에 대한 가이드를 얻었습니다.

 

<2일차(17)>

둘째 날 오전에는 멘토 TED Talk를 진행했습니다. 대학생 멘토들의 강연을 통해 유학생으로겪고 있는 이야기와 꿈을 찾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현직에서 근무하는 동문 멘토들의 강연을 통해 멘티들은 꿈과 직업을 갖게되는 과정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오후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임실치즈마을에서 치즈 체험을 경험했습니다.

 

 

<3일차(18)>


셋째날에는 자신의 인생을 직접 설계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멘토와 함께 자신의 인생 그래프를 작성하고, ‘밤 퀴즈프로그램으로 서로의 꿈을 이해했습니다.

멘토들이 속한 단과대학의 과정을 멘티에게 설명하고, 멘티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학과 체험부스프로그램에도 멘티들이 참여했습니다.

 

<4일차(19)>

마지막날은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프로그램으로 가족간 소통을 증진하는 퀴즈를 통해 이야기를 나누고, 가족여권을 만들며 가족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활동과정을 담은 영상은 글로벌사회공헌단 유튜브에서 곧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군밤 공헌단은 모든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며, 이주배경 청소년과 가족, 지역사회구성원의 화합과 발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