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헌단 소식

[공헌단] 2021 SNU멘토링 『우리가 함께한 사계절』(서로에게 전하는 마지막 이야기)

2021-12-10l 조회수 433

 

2021년 4월부터 11월까지 손잡고 열심히 달려온 SNU멘토링의 8개월 간의 여정이 끝을 맺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몸도 마음도 힘든 와중에도 모든 멘토, 멘티님들께서 서로를 향한 애정을 바탕으로 활동에 열심히 임해주신 덕분에 올해 SNU멘토링 활동도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벚꽃이 한창이던 4월 서로를 처음 만나게 된 멘토와 멘티들은 서로의 일상과 취미, 학교생활과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조금씩 친밀감을 쌓아니갔습니다. 그리고 매달 커플미션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멘토와 멘티들은 서로뿐만 아니라 스스로에 대한 이해를 한층 더 높이는 기회를 가지기도 했습니다.

학기가 한창이던 5월과 9월에 진행된 멘토역량강화교육에서는 멘티들이 겪을 수 있는 여러 상황들과, 멘티가 그런 상황에 처해있을 때 멘토로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전문가를 통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멘티들 역시 진로비전특강을 통해 어떻게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자신의 꿈과 비전을 구체화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계절이 바뀌며 중반부에 접어든 SNU멘토링은 멘토들이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다른 멘토들, 그리고 슈퍼바이저와 함께 자유롭게 멘토링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같이 해결방안을 찾아나갈 수 있는 슈퍼바이저와의 만남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올해는 아쉽게도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서울대학교 캠퍼스에서 진행되는서울대 탐방 진행되지 못하였지만, 방학을 이용해멘토-멘티 온라인 만남 진행하여 멘토와 멘티가 실시간으로 온라인 상에서 만나 서로를 직접 만나지 못하더라도 서로가 서로를 진심으로 아끼고, 응원하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SNU멘토링을 통해 기쁨도 슬픔도 함께 나누었을 멘토,멘티님들에게 '마지막으로 상대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는지 물었습니다.
글과 사진만으로 전했던 서로의 이야기와 꿈들을 진심으로 응원하는 말들에서 서로를 향한 애정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2021년 SNU멘토링의 마지막 인사를 담은 이야기는 아래 이미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