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헌단 소식

[공헌단] 2021 SNU멘토링 5월 멘토 역량강화교육(5월) -'청소년의 이해 및 온라인 상담기법'

2021-05-25l 조회수 422


SNU멘토링은 온라인상에서 서울대학생과 전국각지의 중·고등학생이 일상, 학습, 진로 및 진학 등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정서 지원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SNU멘토링은 멘토링에 참여하고 있는 멘토들을 대상으로 자기소진 방지 및 소통기술 향상을 위해 연간 2회의 멘토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12일(수)과 14일(금)에 유하늘 상담원(관악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께서 '청소년의 이해와 청소년 상담기법, 청소년과 진로'을 주제로 ZOOM을 활용한 교육을 진행해주셨습니다.
본 교육에서는 청소년의 특징과 청소년의 주요 고민을 통해 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위기 청소년인 멘티를 맡게 되었을 때의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어 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청소년 상담에서 이루어져야 할 것과 멘토의 역할, 멘토링 시 활용할 수 있는 청소년 상담 기법을 실제 사례를 통해 배우고, 청소년 진로상담을 진행함에 있어 가능한 몇 가지 상황으로 나누어 각 상황별로 멘토가 해줄 수 있는 구체적인 역할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본 교육이 끝난 후에는 상담원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멘토링 활동에서 멘토들이 가진 고민과 해결방안을 활발하게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통해 멘티들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앞으로의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는데 있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상황과 그 대처방안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