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주사회공헌

연주사회공헌
수업주제 연주사회공헌은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공헌연주회 기획 및 참여
수업 목적 및 목표 지역아동 센터와 호스피스병원, 노인복지센터, 실버대학 등의 기관을 대상으로 온라인 음악편지와 방문 연주회를 만들어 오고 있으며, 일선에서 활동하는 공헌자들의 특강 등을 통해 학생들이 음악 전공자로서 졸업 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역량 강화할수 있도록 한다.
사회공헌 실천활동 분야 문화예술 및 체육, 지역사회활동
사회공헌 실천대상 장애인, 아동/청소년/가족, 노인

팀별활동내역

소속 음악대학 국악과 담당교수 김승근, 이예진
활동기간 2023.10.17 / 2023.10.19 / 2023.10.25. 활동장소 관악구지역 경로당
활동목적 관악구 지역에 있는 양로원에 방문하여 음악 공연을 선사한다.
평소 문화생활을 접하기 어려운 노인을 대상으로 하여 공연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양로원 구성원에게 즐거움이 되는 문화생활을 제공한다.
활동내용 행운경로당, 봉천우성경로당, 봉천우성 109, 110경로당에 방문하여 공연을 각 1회씩 진행하였다.
트로트, 뉴에이지 등의 대중음악을 포함하여 관객들에게 쉽게 다가갈수 있는 공연을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였다.
공연 기획 단계부터 프로그램 구성, 실제 공연까지 학생들이 전 단계에 참여하여 학습하였다.
활동소감 기획단계에서 직접 선정한 음악이 좋은 호응을 얻으며 보람을 느꼈음.
다양한 관객을 만나며 음악이 주는 즐거움에 대해 다시 한번 느낄수 있게 되었음.

활동자료

소속 음악대학 국악과 담당교수 김승근, 이예진
활동기간 2023.11.24. 활동장소 그랜드하얏트 서울
활동목적 장애아동・청소년을 위한 후원 행사 공연에 참여하여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활동내용 장애아동・청소년을 위한 후원 행사 공연에 참여하였다.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다양한 음악을 수강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였다.
꽃밭에서, Moon River, 가을밤에 든 생각, 세상에서 아름다운 것들 외 여러 곡을 공연에 올렸다.
활동소감 장애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행사에 공연으로 참여한다는 점에서 뜻깊은 마음이 들었다.
여러 음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음악이 주는 선한 영향력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고민하게 되었다.

활동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