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보도]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 학생사회공헌단 프로젝트 진행(대학저널)

2020-12-15l 조회수 719

  
  
 ㅁ 기사 부분 발췌
   -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은 교내 학생들이 사회공헌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처함으로써 자발적인 사회공헌문화를 형성하는 학생 조직인 학생사회공헌단을 운영하고 있다. 11일 글로벌사회공헌단에 따르면 2020학년도 2학기 학생사회공헌단은 'Cope with Virus' 주제로 총 4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프로젝트 중, '코로나 속 숨은 영웅'팀은 코로나19 상황 극복에 기여했지만 대중적으로 그 노고가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영웅을 찾아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인터뷰 영상 총 3편을 제작하여 지역사회에 배포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감사하는 사회 분위기 형성에 중점을 두고 활동중이다.

      '소리 보다'팀은 마스크 착용으로 의사소통의 단절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각장애인을 위해 입모양이 보이는 립뷰마스크 개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형태의 립뷰마스크를 개발하며 이를 통한 개발 활동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 및 배포하고 있으며, 립뷰마스크 인식 개선과 홍보를 도모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사회공헌단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GkUwwfC7RnxuXcvLkgSULA/featured), 글로벌사회공헌단 홈페이지(https://snusr.snu.ac.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ㅁ 기사 링크
    - 대학저널, http://www.d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3450

 ㅁ 기사 출처
    -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2020.12.11 1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