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Announcement

[알림] [재공지] 2022 SNU 사회공헌PLUS+ 경진대회 참여자 모집공고(~6.24. (금))

2022-04-19l 조회수 4337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에서는 학내 구성원들이 지역사회 및 국제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활발히 개진할 수 있도록
2022 SNU 사회공헌PLUS+ 경진대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관심있는 서울대학교 구성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지원자격

  - 지역사회 및 국제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가진 서울대 구성원

  - 개인 또는 팀(5명 이내)으로 지원 가능

   ※ 참가자 전원 서울대학교 구성원이어야 함

   ※ 서울대학교 소속 학부생/대학원생(수료생 포함)/교직원 지원 가능

   ※ 아이디어 응모 시 휴학생은 지원 가능하나, 교환학생 및 졸업생은 지원 불가

   ※ 본선대회가 종료되는 시점까지 학적기재 및 인사기록이 가능한 서울대 구성원이어야 함
본선대회 시 수료, 졸업 및 퇴사 등으로 학적기재 및 인사기록이 종료된 경우 시상 시 상장 수여 불가, 팀내에서 시상금 분배는 자율적으로 가능

 


2. 내용

 1) 공모부문: 아래 2가지 중 택 1

  ( 1 ) 학부생 부문: 팀별로 지원 시 100% 학부생으로만 구성

  ( 2 ) 대학원 및 교직원 부문: 팀별로 1명 이상 대학원 또는 교직원이 포함될 시 해당

   ※ 공모부문별 중복지원은 불가하며, 지원 자격에 맞지 않는 부문으로 신청 시 부문을 임의로 조정할 수 있음


 2) 공모주제

  - 사회공헌 아이디어 및 프로그램

  - 지역 및 국제사회 사회문제 솔루션

  - 소셜벤처(사회적기업) 아이디어 및 아이템 등


3) 지원방법 : 이메일(2022snusrplus@gmail.com) 제출
  ※ 동일한 제출물로 타 경진대회(공모전) 등에 대한 수상 이력이 없어야 하며, 기 수상 이력 확인시 평가 내역 또는 수상에 관련된 사항을 변경 또는 취소할 수 있음

3. 경진대회 일정

  1) 아이디어 공모 접수: 2022. 4. 19.() ~ 6. 24.()

     ※ 제출서류: 신청서, 아이디어 제안서, 출전 확인서,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각 1(첨부파일 참조)

  2) 1차 예선결과 발표: 2022. 6. 30.() 글로벌사회공헌단 홈페이지 공지

  3) 컨설팅교육(시장조사, 사업계획서 작성, 피칭 및 사업화 방법): 2022.7.4.~8.12.3(일정 추후 공지 예정)

  4) 사업계획서 접수: 2022. 8. 24.()

     ※ 제출서류: 사업계획서 1(양식은 추후 팀별 전달)

  5) 2차 예선결과 발표: 2022. 8. 31() 글로벌사회공헌단 홈페이지 공지

  6) 멘토링 프로그램 4회 및 사업시뮬레이션(Seed money 지원) : 2022. 9. 1.~10. 21.(본선 진출 팀별 진행)

  7) 본선대회 및 시상: 2022. 10. 28.() 13:00~17:00 예정

  8) 후속사업 지원(글로벌경진대회 참여 및 사업화 진행) : 2022. 11 ~ 2023. 10 (1년이내)

  ※ 구체적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4. 시상 및 지원내역
  

5. 특전

  - 본선진출 입상자 중 [국제경진대회(: Global Social Venture Competition_GSVC, Citizen Entrepreneurship)] 참가 시 심사를 통해 200만원 한도 내 비용지원

    ※ 수상 이후 1년 내 참가 시 지원

  - 본선진출 입상자 중 [소셜벤처 및 사회적기업 사업화] 창업지원프로그램 연결 (서울대 창업지원단)

6. 문의사항
  - 전 화: 02-880-2995

   - 이 메 일: 2022snusrplus@gmail.com

   -  사 무 실: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 글로벌개발협력센터 (153207)

   - 업무시간: 평일(~) 09:00~18:00 (12:00~13:00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