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헌단 소식

[공헌단] 2022 샤눔리더스클럽 시상식 & CELEBRATION DAY 개최

2022-11-08l 조회수 429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이하 공헌단)은 공헌단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이고 선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모색하고 실천함으로써지역사회 및 국제사회 공헌에 힘쓰고 있는 인재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멤버십 제도(이하 샤눔리더스클럽)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년 10월 공헌단 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샤눔리더스클럽 등급산정을 진행하며, 연말에는 리더스 멤버를 위한 시상식과 함께 리더스데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블랙리더스 1, 골드리더스 6, 실버리더스 100명의 학생이 선정되었습니다.

 [2022 샤눔리더스멤버 단체사진]

지난 1028일에는 ‘2022년 샤눔리더스클럽 시상식 & CELEBRATION DAY’를 개최하여 샤눔리더스클럽 멤버 중 우수자를 시상하고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469명의 리더스멤버 중 블랙리더스 김용현(독어독문학과), 골드리더스 이도(지리교육과), 조윤재(국사학과), 실버리더스 이민영(서양사학과) 15명 등 20여 명의 학생이 대표로 수상하였습니다.


[블랙리더스 김용현 학생 수감소감]

4년이 넘는 기간 동안 공헌단의 다양한 국내외 공헌활동에 참여한 블랙리더스 김용현 학생은 해외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어 공헌단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고, 한 번의 참여로 많은 것들을 배우고 깨달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참여하게 되었다. 나에게는 사회공헌이 대학 생활을 의미 있게 해준 중요한 활동이었다라며 "다른 학우들도 대학 생활에서의 의미를 찾을 수 있길 바란다.”수상소감을 밝혔습니다.


 [샤눔리더스클럽 CELEBRATION DAY 행사]

본 행사에서는 시상식뿐만 아니라, 리더스멤버를 위한 체험 및 경품 이벤트, 포토부스, 저녁식사 등 다양한 활동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올해는 특히, 리더스멤버가 원하는 지인을 초청하여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더욱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공헌단은 샤눔리더스클럽의 운영을 통해 지속해서 공헌단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구성원들의 동기를 부여하고, 사회공헌활동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오니, 서울대학교 구성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샤눔리더스클럽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글로벌사회공헌단 홈페이지 참조하시기 바라며(https://snusr.snu.ac.kr/network/leaders-club/introduction), 글로벌사회서비스센터(880-2979)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