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헌단 소식

[공헌단]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 교수사회공헌단 미래비전 포럼 개최

2021-10-28l 조회수 401



지난 10월 28일 오후 1시 30분 서울대 우정원(153동)에서 「교수사회공헌단 미래비전 포럼」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되었습니다.


 ‘서울대학교 교수사회공헌단’(공동단장 김병기, 조상헌)(이하 ‘교수사회공헌단’)은 기존 ‘사회공헌교수협의회’의 활동 및 설립 취지를 이어받아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 내에서 새롭게 조직되었습니다.

본 행사는 새롭게 단장한 교수사회공헌단 홈페이지를 소개하고, 교수사회공헌단의 비전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입니다.
 
김병기 교수사회공헌단 공동단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교수사회공헌단 홈페이지를 소개하고 ‘교수사회공헌단의 배경과 비전', ‘Service Research Learning:교육과 연구로의 확장' 등을 주제로 한 연사들의 기조강연 및 지정토론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기조강연자는 서교 교수사회공헌단 총무, 유영제 전 교수사회공헌단 회장, 안성훈 적정기술학회장, 이종재 공공기관사회책임연구원 대표가 나섰습니다.
 
김병기 교육사회공헌단 공동단장은 개회사에서 “교수사회공헌단이 서울대 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모범적인 리더로써 학생들을 선도하고, 대학 및 글로벌사회 나눔활동이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데 있어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교수사회공헌단은 앞으로 각자의 전문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서울대 내 교수들의 경험을 공유하는 네트워크를 제공하며 교수사회공헌 활동의 체계를 확대하고, 서울대의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사회공헌사업을 함께 추진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오세정 서울대 총장은 "서울대학교의 모든 가족들이 사회공헌이라는 소중한 가치를 함께 나누고 사회공헌이 우리 사회의 보편적 개념으로 자리잡고 확산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