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헌단 소식

[공헌단] 2021 SNU멘토링 멘티 진로·비전 특강-'어떤 물음을 만나느냐가 꿈을 결정한다!'

2021-05-31l 조회수 481
 
SNU멘토링은 온라인상에서 서울대학생과 전국각지의 중·고등학생이 일상, 학습, 진로 및 진학 등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정서 지원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SNU멘토링은 멘토링에 참여하고 있는 멘티들을 대상으로 멘티들의 자아탐색과 진로선택을 돕기 위한 진로비전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20일(목)에 이종희 대표님(공간별교육컨설팅연구소)께서 '어떤 물음을 만나느냐가 꿈을 결정한다!'를 주제로 ZOOM을 활용한 청소년 비전특강을 진행해주셨습니다.

본 교육에서는 자아탐색과 자기공간의 개념을 배우고, '명사형 직업'이 아닌 '동사형 꿈꾸기'로서 진로비전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 '네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니?'와 '네가 잘하는 것은 무엇이니?'라는 두 가지 질문을 통해 멘티들의 흥미와 적성에 기반한 진로탐색방법에 대해 배우고, 꿈과 비전을 구체화할 수 있는 방안으로서 비전보드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교육을 통해 진로비전에 대한 이해를 통해 적성과 흥미에 기반한 진로탐색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앞으로의 꿈과 비전을 구체화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