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헌단 소식

[공헌단] 2020 SNU 사회공헌PLUS+ 경진대회 성공리에 개최

2020-11-27l 조회수 553



지난
1120일 비대면 온라인 ZOOM에서 사회공헌PLUS+ 경진대회 본선이 진행되었습니다. 사회공헌PLUS+ 경진대회는 사회공헌에 관심이 있는 교내 구성원에게 창의적인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구체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활동입니다.

 

올해에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19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하여 처음으로 비대면 대회를 개최했습니다. 특히, 대학에 갓 입학한 20학번 신입생과 교수, 직원, 대학원생 등을 위한 공모 부문이 신설되어 학부생 부문’, ‘신입생 부문’, ‘전문 부문3부문으로 신청을 받았습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50여 개에 달하는 팀이 참가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열띤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기숙사를 중심으로 한 리필 문화 확산 프로젝트’, ‘세계의 낙후 지역에 대한 관심을 이끌기 위한 캠페인 영상 제작’, ‘국내 전염병 확산 ABM 개발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안되었습니다.

 

제안된 아이디어들은 내용의 구체성, 활용성 및 지속가능성, 현장발표 전달력 등을 종합하여 비대면 심사가 이뤄졌습니다. 더불어서 당일 본선 대회에서 온라인 ZOOM으로 150여 명의 청중단이 접속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청취했습니다.

 

본선심사 결과, 학부생/신입생/전문 부문별 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1(9)이 선발되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본선에 진출하지 못한 팀 중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팀은 장려상을 수상했습니다. 본선 참가팀은 온라인으로 발표를 진행한 후, 시상식을 위해 잠시 모여 기념 촬영을 했습니다.

 

앞으로도 글로벌사회공헌단은 창의적이고 사회에 선한 가치를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할 뿐 아니라 참여 학생들의 개인 역량개발 및 성장을 도모하는 활동을 기획하는데 노력을 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상팀 및 제안내용 확인: https://snusr.snu.ac.kr/activities/plus/competition?md=view&actidx=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