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헌단 소식

[공헌단] 샤눔다문화공헌단 1기,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다문화 봉사활동 실천

2020-01-31l 조회수 1359


샤눔다문화공헌단은 서울대학교 국제 학생과 국내 학생들이 함께 다문화 관련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함께 협력하여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수행하는 활동입니다. 본 활동은 서울대 학생들에게 다문화 관련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적 감수성과 세계시민의식을 갖춘 선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2019년 첫 출범한 샤눔다문화공헌단 1기 단원은 서울대학교 내 재학 중인 중국, 몽골, 미국 등 다양한 국적의 국제 학생 10명과 다문화 활동에 관심이 있는 국내 학생 13명을 포함하여 총 23명의 학생으로 구성되었습니다. 1월에는 상록야학을 방문하여 어르신들 대상으로 체험 위주의 영어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설을 맞이하여 독거노인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겨울철 건강을 위한 실내 체조와 기억력 향상을 위한 컬러링북 활동, 긴급상황 대비를 위한 구급키트를 전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샤눔다문화공헌단은 다문화 청소년 대상 멘토링, 문화교류 프로그램 등 다문화와 관련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할 예정입니다. 샤눔다문화공헌단 2기 모집은 3월 초에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글로벌사회서비스센터(880-2979)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