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헌단 소식

[공헌단] 공헌단 사회공헌멤버십 ‘샤눔리더스클럽’ 창단

2019-11-22l 조회수 1605


지난 11월 20일 서울대학교 체육문화연구동에서 사회공헌PLUS 행사 중 하나인 ‘샤눔리더스클럽의 날’이 진행되었습니다. 샤눔리더스클럽은 공헌단의 사회공헌 멤버십 제도로서 공헌단에서 운영하는 지역사회 및 국제사회 프로그램에 참여한 서울대 구성원의 참여 정도에 따라 샤눔실버리더스, 샤눔골드리더스, 샤눔블랙리더스로 멤버십 등급을 산정합니다.

 

올해로 첫 회를 맞이한 2019 샤눔리더스클럽의 날에는 샤눔리더스클럽 소개 및 표창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샤눔실버리더스는 총 154명이 선정되었으며, 샤눔골드멤버스에는 김지현(식물생산과학부), 김혜림(정치외교학부), 김현지(자유전공학부), 김한솔(치의학과) 이상 총 4명이 선정되었습니다.

 

샤눔실버리더스 학생에게는 샤눔실버리더스 인증서 및 온라인 명패, 공헌단 굿즈, 공헌단 뉴스레터 발송 등의 혜택이 있으며 샤눔골드리더스 학생에게는 추가적으로 단장명의 표창장이 수여됩니다. 또한 샤눔블랙리더스 등급 학생에게는 단장명의 공로패가 수여되며, 공헌단 명예의 전당에 등재되는 명예가 수여됩니다.

 

글로벌사회공헌단 김혜란 단장(서울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은 ‘공헌단의 샤눔리더스클럽 제도를 통해 학생들이 보다 사회공헌 활동에 동기부여가 되고 국제사회 및 지역사회 공헌에 보다 열정을 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뜻을 밝혔습니다. 공헌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국제사회에 기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대 구성원을 선한 인재로 양성하는데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