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Announcement

[알림] 2020 SNU 사회공헌PLUS+ 경진대회 본선 진출팀 발표 및 본선 행사 안내

2020-11-17l 조회수 1156
2020 SNU 사회공헌PLUS+ 경진대회에 지원하여 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예선심사 결과, 부문별 본선 진출팀을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팀명 가나다 순)

 

[학부생 부문]

이공삼 팀 / (SOG): 쓰레기통 위치 및 분리배출 정보 플랫폼 앱

(개인지원자) / 기숙사를 중심으로 한 리필 문화 확산 프로젝트

TEXT MATE / 시각장애인의 정보접근성 증진을 위한 대체텍스트 확산 방안

 

[신입생 부문]

뚜벅청과 팀 / 뚜벅청과 : 과일, 소통, 신뢰 구독 서비스

오손도손 팀 /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한 스마트폰 도우미 앱 오손도손

해피문고 팀 / 세계의 낙후 지역에 대한 관심을 이끌기 위한 캠페인 영상 제작

 

[전문 부문]

E-ruptor / 탄자니아 아동들의 유아기우식 예방을 위한 구강관리 모형 및 교육 방안 구축

카푸친 팀 / 국내 전염병 확산 ABM 개발

파릇파릇 팀 / 에듀테크(EduTech)를 활용한 ‘High Touch High Tech (HTHT)’ 교육봉사 전략

 

* 위의 순서대로 본선 행사 시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 기념품으로 전 참가자에게 접이식 우산, 본선 진출팀에게는 접이식 우산과 기념 맨투맨 티셔츠를 제공합니다. 티셔츠는 본선 발표 때 착용해주시기를 부탁드리며, 본선 진출팀은 11.19.()까지 팀 대표께서 글로벌사회공헌단 글로벌개발협력센터(153210)를 방문하여 팀 인원 수만큼 수령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선 진출팀 이외의 참가자께서는 11.23.() 이후 방문하여 접이식 우산을 수령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 평일 9:00~11:30, 13:00~18:00)

 

다음으로 2020 사회공헌PLUS+ 경진대회 본선 행사 진행에 대해 안내합니다.

1) 일시: 2020.11.20.() 13:30

2) 방식: 비대면 온라인 ZOOM 접속 (아래 링크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889 8016 0772 (회의 아이디)

https://snu-ac-kr.zoom.us/j/88980160772

* 링크로 접속해주시고, 본인 팀의 발표 순서에 화면을 공유해서 발표해주시기 바랍니다.

*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팀별로 발표하기에 적합한 자유 장소에서 진행해주시되, 발표 장소가 필요하신 경우에 한하여 글로벌사회공헌단에서 공간을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공간만 제공해 드리므로 온라인 발표에 필요한 기기(휴대폰, 노트북, 태블릿 등)를 지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공간이 필요하신 팀께서는 02-880-2995로 연락하셔서 예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 평일 9:00~11:30, 13:00~18:00)

* 마지막 발표 순서에 해당하는 전문 부문의 경우, 발표자께서 시상식 참석도 하실 계획이신 경우 글로벌사회공헌단 시상식장으로 신속한 이동이 가능한 교내 지역에서 발표하시기를 권장합니다.

 

3) 발표 자료 제출: 본선 진출팀은 발표 자료(PPT 또는 PDF 형식)11.19.() 23:59까지 접수 메일인 2020snusrplus@gmail.com 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4) 시상: 시상식은 11.20.() 16:30에 글로벌사회공헌단(153) 210호 현장에서 진행 예정입니다. 본선 진출팀은 발표 이후 16:30 전까지 위 장소로 모여주시기를 바랍니다. 팀별 1(발표자와 일치할 필요는 없음)이 참석하여 상금 판넬과 상장을 받으신 후, 폐회식 및 온라인 사진 촬영을 할 예정입니다. 발표자가 시상식에 참여하실 경우, 발표 후 글로벌사회공헌단 시상식장으로 신속한 이동이 가능한 교내 지역에서 발표하시기를 권장합니다.

 

5) 본선 행사 세부 일정

시 간 () 내 용 장소
13:30~13:40(10’) 사회공헌PLUS+ 경진대회 개회식 비대면 온라인 행사
(, 시상은
153210공헌교육실)
13:4014:25(45’) 팀별 공모 아이디어 발표 1세션 [학부생 부문]
(팀당 발표 10분 및 질의응답 5, 3)
14:25~14:35(10’) 휴식 및 네트워킹
14:3515:20(45’) 팀별 공모 아이디어 발표 2세션 [신입생 부문]
(팀당 발표 10분 및 질의응답 5, 3)
15:2015:30(10’) 휴식 및 네트워킹
15:3016:15(45’) 팀별 공모 아이디어 발표 3세션 [전문 부문]
(팀당 발표 10분 및 질의응답 5, 3)
16:15~16:30(15‘) 심사평 및 심사종합
16:30~16:50(20’) 사회공헌PLUS+ 경진대회 수상자 발표 및 시상
[2020 샤눔리더스클럽 수상자 동시 시상]
16:50~17:00(10’) 폐회식 및 온라인 사진촬영

 

문의: 글로벌사회공헌단 글로벌개발협력센터(02-880-2995,2999,2994) / 운영시간 평일 9:00~11:30, 13:00~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