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Announcement

[알림] 2017 국제 S.M.A.R.T 창업경진대회 공모

2016-12-19l 조회수 5872

2017 국제 S.M.A.R.T 창업경진대회』개최 공고
 
『2017 국제 S.M.A.R.T 창업경진대회』개최를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본 경진대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국내외 대학의 대학(원)생(박사후연구원 포함)은 사업안내에 따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16년 12월 19일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장
대학산업기술지원단장
 
 
1. 개최목적
 
□ 과학기술과 사회 공헌, 디자인이 융합된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청년 창업을 유도하고, 대학의 미래 창의 인력과
    사회공헌 정신을 소유한 따듯한 기업 육성
 
2. 대회개요
 
□ 주최 :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
□ 주관 :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 대학산업기술지원단, 산학협동재단, 윤승갤러리, 한국M&A융합센터
□ 후원 : 청년희망재단, 서울대학교, 한국정밀공학회, 비즈뷰, 릴레이 인터내셔널 외
□ 참가자격 : 국내외 대학의 대학생, 대학원생, 박사후연구원
□ 모집부문
 
기술기반 창업
S/W, H/W 등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한 창업 아이템:
건설, 환경, 기계, 항공, 재료, 전기, 전산, 전자, 컴퓨터, 화학, 생물, 산업공학, 에너지, 자원, 환경, 조선, 해양, 의학, 약학,
농수산 등
 
 
소셜벤처 창업
사회적 경제, 사회봉사와 연관된 창업 아이템:
농촌/노인/장애인/국내취약계층 지원, 개발도상국 원조, 적정기술응용,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사업
 
 
디자인/아트 창업
디자인과 미술을 기반으로 하는 창업 아이템:
S/W 및 앱 디자인, 제품디자인, 3D프린터 응용, 미디어아트, 유니버셜디자인 등 디자인을 아이템으로 하는 사업,
순수 미술 등의 창작품
 
 
3. 참가자격 및 신청방법
 
□ 참가자격
◦ 창업에 관심 있는 국내외 대학의 대학생, 대학원생, 박사후연구원

<공통사항>

- 팀원은 최소 2인 이상 5인 이내로 구성

* 서로 다른 대학/학과의 학생들도 팀구성 가능

- 교수 1인이 지도교수로 참여 가능하며 지도교수는 여러 팀 지도 가능

- 창업 준비 중, 또는 2016년 1월 1일 이후 창업 기업은 참여 가능

- 각 대학별 참가팀 개수 제한 없음

- 다른 부문 또는 다른 팀으로 동시 참가 불가능

- 타 대회에서 상금 5백만원 이상의 상을 수상한 사업아이템은 참가 불가능

 
□ 신청방법
◦ 신청기간 : 2016년 12월 19일 ~ 2017년 1월 20일 18:00까지
◦ 신청방법 : 대회 홈페이지(http://smart-startup.org)를 통한 온라인 서류 접수
 
□ 제출서류 (공통)
▸ 사업계획서 1부
▸ 출전확인서 1부
▸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1부
 
(디자인/아트 창업 부문)
▸ 별도의 디지털 이미지 제출 가능
- 파일형식: A3(297mm×420mm) 크기, CMYK 변환, 300dpi 이상의 고해상도 jpeg 파일
- 파일내용: 작품의 개요, 가시적인 평면 표현물(렌더링 및 설명도)
▸ 실물 작품은 아래 주소로 제출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06, 14층 (역삼동, 카이트타워)
접수 마감시한 내 제출분에 한함
* 신청서 양식은 대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
 
4. 평가 및 선정
 
□ 평가절차
온라인 접수 ⇨ 서류심사 ⇨ 본선진출자 선정 ⇨ 본선대회 개최 (발표심사) ⇨ 수상자 선정
 
□ 평가방법
◦ 평가 단계별로 관련 분야 전문가 중심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구성·운영
- (서류평가) 아이템 중복 여부 및 창의성, 사회공헌성 등을 심사하여 본선 진출팀 선정
- (발표평가) 아이템의 기술성, 사업화 가능성, 사회적 기여도, 디자인 등을 요약하여 발표(10분)하고, 이를 평가하여
                   최종 수상팀 선정
 
5. 시상내용
□ 시상내용
◦ 상의 종류 : 대상팀에 장관상 시상(外 기관장상 등 10여개)
◦ 상금 : 대상팀 5백만원을 비롯해 나머지 수상팀들 차등 지급
 
6. 대회일정
 
① 사업공고 및 접수
- 대회 개최 공고 및 신청서류 접수
‘16년 12월 19일 ~ '17년 1월 20일
② 서류심사
- 평가위원단의 서류 검토 및 심사
* 본선대회 진출팀 홈페이지 통해 공지 ~ ‘17년 2월 1일
③ 창업교육
-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실무중심의 창업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 실시
‘17년 2월 7일
④ 본선대회 및 시상식
- 발표심사(PT, 포스터 발표) 진행(팀당 10분)
- 심사 종료 후, 시상식 개최
- 작품 전시회 개최('17년 2월 17일)
‘17년 2월 16일
 
 
7. 유의사항
◦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에는 모든 지원혜택이 취소 및 환수되고 향후 3년간 동 대회에 참여 불가
◦ 대회에 참가하는 팀은 반드시 팀원 전원의 서명이 들어간 출전확인서 제출 요망
 
 
8, 문의처
 
□ 소셜벤처창업분야 문의: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 유정아 oliviaja@snu.ac.kr 02-880-2253
 
□ 과학기술창업분야 문의: 대학산업기술지원단 김형하 bellakim11@unitef.org 02-6009-3042

□ 디자인아트창업분야 문의: 한국M&A협회 심선식macsim181@gmail.com 02-559-0943
 
 
※ 공고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대회 공식 홈페이지 : http://smart-startup.org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 홈페이지 : http://igsr.snu.ac.kr
․대학산업기술지원단 홈페이지 : http://unitef.org
․한국M&A협회 홈페이지 : http://www.mn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