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눔다문화공헌단은 서울대학교 내 다양한 국적의 구성원(학생, 교수, 직원)이 모여 지역사회 안에서 다문화와 관련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는 봉사단입니다.
2020년 샤눔다문화공헌단 활동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전면 비대면 활동으로 전환하여 운영 중입니다. 지난 5월 모집을 실시하여 40여명의 서울대 구성원이 모여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샤눔다문화공헌단 2기 온라인 화상회의이번 샤눔다문화공헌단 2기 활동은 지역주민과 함께 수행하는 3가지 활동으로 구성됩니다.
1. 다문화청소년 온라인 멘토링
중도입국 청소년을 포함하여 다양한 국가적 배경을 가진 청소년들과 온라인 멘토링을 수행합니다.
서울대 구성원이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중국 등 다문화적 배경을 가진 청소년과 1:1로 매칭되어 멘토링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2. 어르신 영어회화 수업
지역사회의 어르신과 함께 기초영어회화 수업을 진행합니다.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을 주제별로 선정하여 제작한 워크북을 활용하여 ZOOM을 통해 매주 1회 온라인 화상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어회화 온라인 화상수업3. 다문화이주민 인식개선 콘텐츠 제작
다문화이주민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합니다.
관련 정보를 정리하여 카드뉴스 및 포스터를 제작하고, 이를 학내 커뮤니티에 공유하여 학내 구성원에게 다문화이주민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콘텐츠팀 첫번째 카드뉴스샤눔다문화공헌단의 2기 활동은 위 세가지 활동으로 2020년 12월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글로벌사회서비스센터(880-2979)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