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헌단 소식

[공헌단] 우리는 거제로 간다!! SNU 공헌유랑단, 닻을 올리다.

2017-06-29l 조회수 3051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이하 공헌단)은 28일(수), SNU 공헌유랑단(이하 거제유랑단)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거제 파견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조선업의 도시인 거제시는 취업 연령 인구의 절반이 조선업에 종사하며 지역경제의 80%를 구성한다. 그러나 조선업의 불황으로 지난 2016년에는 2008년 이래 최고 실업률(2.6%)을 기록하며 최대 위기에 봉착했다.

또한, 한반도 최남단에 위치한 거제시가 가지고 있는 지리적인 취약점은 수도권 대학생과의 교류를 가로막는 장벽이 되어 청소년 진로 선택의 다양성을 경감시키고 있다.


거제유랑단OT

거제유랑단은 지역 역사와 특징을 주제로 한 자체 콘텐츠를 개발하여 관광을 통한 거제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지역 내 고현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실시하여 진로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자 한다.

향후 두 달간 거제유랑단 31명은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다양한 상황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받을 예정이다.


선한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은 과거에도 강원도 평창, 경기도 광주 등 다양한 지역에 SNU 공헌유랑단을 파견하여 적정기술 전수, 봉사활동 실천을 바탕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igsr.snu.ac.kr/ 또는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 글로벌사회서비스센터(880-2979)로 문의하면 된다.

 


(글로벌사회공헌단 = 박민지 소셜에디터)